대한장애인체육회 Newsletter

주간뉴스레터 2019년 8월 20일 615호

2019 ICF 파라 카누 월드챔피언십
대회 참가

2019 ICF 파라 카누 월드챔피언십 대회 참가

대한민국 파라카누 선수단(선수 3명, 지도자 1명)이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총 5일간 헝가리 세게드에서 개최되는 2019 ICF 파라 카누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2020 도쿄 패럴림픽 대회 쿼터 포인트 대회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유망주 선수단의 국제 경기력을 확인하고, 선진 파라 카누 기술 보유국과의 교류를 통해 기술, 용기구, 정보 등을 습득할 계획이다.

이천훈련원에 스포츠인권상담실 개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오는 8월 22일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들이 인권보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포츠인권상담실을 이천훈련원 행정동 내 3층에 개소한다. 이 상담실은 훈련원 내 국가대표 선수들의 인권보호를 위한 전반적인 관리 및 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인권사각지대 관리 및 점검, 입촌 선수 및 지도자 대상 인권교육 진행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천훈련원 입촌선수단 대상 '마주하다'
공연 개최

이천훈련원 입촌선수단 대상 '마주하다' 공연 개최

이천훈련원은 입촌선수단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1일 '마주하다'라는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형 소규모 세트 내에서 유명 가수와 1대1로 선수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공연하는 게릴라성 이벤트로 선수들의 힐링을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능기부: 나무령엔터테인먼트)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인력 워크숍 개최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인력 워크숍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8월 20일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인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총 5개소로, 광주, 인천, 대전, 충남, 전북에 있으며 장애유형별 체력측정를 통해 운동처방 등을 수행하는 곳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인력 전문성 강화 교육, 센터별 상반기 실적,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한편, 체력축정예약 및 온라인운동상담은 공식누리집(https://nfa.koreanp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장애인체력인증센터 1개소를 추가 공모할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소식 더 빠르게 받아보기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장애인체육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KPC-TV,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총 8개 자체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각 매체의 팔로워가 되면 대한장애인체육회 소식, 경기영상 및 인터뷰 등 뉴스레터보다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KPC-TV: http://www.kpc-tv.kr
카카오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KPC'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
KPC 웹진 바로가기

※ 본 제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벨로드롬 1층 (방이동)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부 02-3434-4587

copyright 2008~ 2018 K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