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Newsletter

주간뉴스레터 2018년 12월 11일 580호

서울 패럴림픽 30주년 기념
추계학술세미나 개최

서울 패럴림픽 30주년 기념 추계학술세미나 개최
서울 패럴림픽 30주년 기념 추계학술세미나 개최

12월 8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특수체육학회가 용인대학교에서 '88 서울 패럴림픽 30주년 기념 추계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특수체육학회 공동주관으로 열렸으며, 정부, 장애인체육회, 특수체육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장애인체육 선진화 및 특수체육학 후속세대 육성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은 세미나를 통해 "30여년의 역사를 지닌 장애인스포츠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축사를 전했으며, 아울러 "특수체육학의 후속세대에 대한 육성 방안이 지속적으로 논의되기를 기대한고"고 전했다.

펜싱 종목 국가대표 합동훈련

펜싱 종목 국가대표 합동훈련
펜싱 종목 국가대표 합동훈련

12월 3일부터 12월 11일까지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에서 휠체어펜싱 종목 국가대표 합동훈련이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은 우리나라 선수단 9명과 인도네시아 NPC 소속 9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였으며, 양국 국가대표 감독의 지도아래 체계적인 훈련과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했다. 박인수 휠체어펜싱 국가대표 감독은 "땀 흘린만큼 좋은 성적으로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흥할 것이며, 앞으로도 모든 선수단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합동훈련을 마친 우리나라 선수단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휠체어펜싱 월드컵대회에 참가한다.

제3기 방송해설자 양성교육 수료

방송해설자 양성교육 수료

12월 8일 2018년도 제3기 방송해설자 양성교육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시행되었으며, 미디어스피치, 보이스트레이닝, 중계실습 및 모니터링 등의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총 9개 종목 9명이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내·외 장애인체육대회 중계 방송시 해설자로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가족친화인증 획득

대한장애인체육회가 12월 6일 여성가족부 주관 '2018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심사를 최종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서,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의해 신청이 의무화 되어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은 "과거의 직장문화는 가정보다는 일 중심사고에 의해 주도돼 왔지만 이번 인증을 위해 여러 가지 제도와 실적을 점검하면서 향후, 일․가정 양립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확실히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직장 내 일·가정양립 문화를 정착하여 국민의 신뢰를 받는 장애인체육 대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갈 계획이다.


KPC SPORTS 웹진 바로가기

※ 본 제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벨로드롬 1층 (방이동)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부 02-3434-4587

copyright 2008~ 2018 K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