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Newsletter

주간뉴스레터 2018년 12월 04일 579호

제15회 전국농아인체육대회 성료

제15회 전국농아인체육대회 성료
제15회 전국농아인체육대회 성료
제15회 전국농아인체육대회 성료

농아인 선수들의 최대 축제인 '제15회 전국농아인체육대회'가 지난 11월 30일 3일간의 열전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역대 최대 규모로 전남 강진군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선수, 임원 및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총 8개 종목(게이트볼, 배드민턴, 볼링, 육상, 축구, 탁구, 야구, 슐런)이 개최 되었다. 종합성적 1위는 서울특별시가 2위는 강원도, 3위는 경상남도가 차지했다.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은 "이번 대회가 농아인의 체육활성과 저변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농아인 체육발전을 위한 활성화 방안과 우수선수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KPC & IPC 아지토스재단 국제협력사업
'2018 수영·육상 국제코칭강습회' 개최

KPC & 아지토스재단 국제협력사업 '2018 수영․육상 국제코칭강습회' 개최
KPC & 아지토스재단 국제협력사업 '2018 수영․육상 국제코칭강습회'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이천훈련원에서 IPC 아지토스재단 및 KOICA 협력으로 '2018 수영‧육상 국제코칭강습회' 를 개최했다. 우리나라와 아시아 개발도상국(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네팔,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총 8개국 86명의 선수 및 지도자가 참가하였으며, IPC 아지토스 재단에서 마련한 강사진(IPC 육상 기술위원 2명, 선수강사 1명, IPC 수영 기술위원 3명과 선수강사 1명)이 이론수업, 트레이닝 실습 등을 진행했다. 이명호 회장은 환영식에서 "이번 국제코칭강습회는 IPC 및 KOICA, 대한장애인체육회 협업의 소중한 성과라 생각하며, 첫 사업에 머무르지 않고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국제 협력사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강습회가 지도기술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각 국 선수 및 지도자들이 상호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선수·지도자·체육동호인·심판 등록규정 개정 정책간담회 개최

선수·지도자·체육동호인·심판 등록규정 개정 정책간담회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1월 30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선수·지도자·체육동호인·심판 등록규정 개정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가맹단체, 시도장애인체육회, 선수 및 지도자위원회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관련 규정 개정(안)에 대한 설명과 의견 수렴이 진행되었다. 개정(안) 주요내용으로는 '장애인등록증 소지자에 한해 선수등록 가능', '선수 및 지도자 등록 시 주소지 제한 삭제 등이 포함되었다.

하나금융그룹, 휠체어펜싱 '김선미 선수' 브랜드 모델 발탁

하나금융그룹, 휠체어펜싱 '김선미 선수' 브랜드 모델 발탁

하나금융그룹은 12월 3일 그룹과 KEB하나은행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휠체어펜싱 선수인 김선미 선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2010년 광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에페 개인전 은메달, 2012년 런던 패럴림픽 대회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한 김 선수는 휠체어펜싱 종목의 간판선수로, 올해 열린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남북 공동 입장 기수로도 활약했으며 여자 에페 개인전 동메달을 수상하면서 다시 한번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기존의 타 기업에서 보여주었던 장애인 모델 활용에서 벗어나 한 명의 사회구성원으로서 모델이 가진 다양한 모습과 역할을 보여 줄 계획"이라고 밝히며, "김 선수는 비장애인 모델들과 동일한 조건으로 활동하고, 은행 상품, 서비스 광고에 기존 모델인 손흥민 선수, 래퍼 김하온과 함께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나눔 실천을 위한 '사랑의 헌혈행사' 참여

대한장애인체육회, 나눔 실천을 위한 '사랑의 헌혈행사' 참여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1월 30일 잠실역 헌혈의 집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와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받은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명호 회장은 "그 동안 받았던 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직원들이 직접 나서 헌혈에 참여하는 것이 의미 있고 기쁘다. 앞으로도 기관차원에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일들을 적극적으로 찾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오는 12일 26일 예정된 송년회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해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KPC SPORTS 웹진 바로가기

※ 본 제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벨로드롬 1층 (방이동)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부 02-3434-4587

copyright 2008~ 2018 K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