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Newsletter

주간뉴스레터 2018년 7월 31일 561호

대한장애인체육회
2018 통합체육보급 교사연수 시작

대한장애인체육회 2018 통합체육보급 교사연수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천훈련원에서 7월30일부터 8월3일까지 5일간 비장애학교 및 특수학교(급) 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통합체육수업을 위한 '2018 통합체육보급 교사연수']를 개강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이천훈련원장은 "국가대표선수들의 땀과 열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이천훈련원에서 통합체육 교사연수가 개최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통합체육보급 사업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체육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통합체육 매뉴얼개발, 교사연수, 용기구 및 관련 수업 지원 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우수교사를 대상으로 교육부장관상수여 기회 및 통합체육 선진국 견학 등이 진행되기도 한다.

이천훈련원 입촌 선수단을 위한
'Healing 특강' 열려

이천훈련원 입촌 선수단을 위한 'Healing 특강'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천훈련원에서 입촌 선수단을 위한 Healing특강을 7월 11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5회 개최한다. 지난 7월 25일은 스포츠 컨디셔닝 향상을 위한 영양섭취와 회복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오는 8월 8일은 심리적 긴장감 감소를 위한 호흡조절 훈련에 대한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파라아이스하키 한민수 선수,
외교부 제4기 문화외교자문위원으로 위촉

파라아이스하키 한민수 선수, 외교부 제4기 문화외교자문위원으로 위촉
파라아이스하키 한민수 선수, 외교부 제4기 문화외교자문위원으로 위촉

(사진제공-외교부, 한민수선수)

31일 외교부청사에서 파라아이스하키 한민수 선수가 외교부 제4기 문화외교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제4기 문화외교자문위원은 배우 신현준,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등 미술, k-pop, 영화, 스포츠 분야의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문화외교 정책 수립을 위한 실질적인 자문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각 분야 명망 있는 인사들을 외교부 자문위원으로 모시게 된 데에 사의를 표하고, 문화외교 정책수립에 크게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kpc sports 웹진 바로가기

※ 본 제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벨로드롬 1층 (방이동)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부 02-3434-4587

copyright 2008~ 2018 K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