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Newsletter

주간뉴스레터 2018년 7월 10일 558호

대한장애인체육회,
홍콩패럴림픽위원회와 MOU

대한장애인체육회, 홍콩패럴림픽위원회와 MOU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홍콩패럴림픽위원회는 지난 7일 홍콩패럴림픽위원회 사무실에서 양국 장애인체육 발전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대비한 양국 간 합동 훈련과 다양한 종목별 대회 개최 및 참가 등 양국의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노력 등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홍콩과 더욱 발전적인 관계를 증진하고 아시아 지역 패럴림픽 무브먼트 발전에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KPC SPORTS 웹진 개시

KPC SPORTS 웹진 개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0일 월간 장애인체육 'KPC SPORTS' 의 웹진을 개시했다. 주소는 www.kpcsports.koreanpc.kr 이고, 검색엔진에서 'KPC SPORTS'라고 검색 시 대한장애인체육회 웹진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웹진은 반응형 웹진으로써, PC, 모바일(안드로이드), 탭 등에서도 접속 가능하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웹진 바로가기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봉송 주자 모집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봉송 주자 모집

전라북도 전국체전준비단은 올해 전라북도 익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화 봉송 주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1일부터 25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15세 이상 전라북도 거주자 이며, 모집 인원은 690여 명이다. 성화봉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칸막이를 걷어낸다는 의미에서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성화봉송과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제99회 전국체육대회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총99구간 990km에서 이뤄진다. 봉송은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전라북도 익산시를 제외한 13개 시·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2018sports.jeonbuk.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화이자제약,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하는 캠페인 시행

한국화이자제약,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하는 캠페인 시행

한국화이자제약은 7월부터 11월까지 장애인운동선수를 지원하는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빅워크(big walk)'를 통해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과 병원 의료진의 걸음 수를 집계해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을 위한 기금 마련으로 진행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빅워크'에 누적된 걸음 수를 집계해 일정 목표 걸음 수에 도달하면 대한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본 제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벨로드롬 1층 (방이동)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부 02-3434-4587

copyright 2008~ 2018 K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