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Newsletter

2016년 04월 19일 442호

2016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지원팀 선정

지난 14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2016 장애인 실업팀 지원에 관한 심사회의'가 진행됐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 실업팀 창단과 개인선수의 실업팀 입단으로 나뉜다. 예산규모는 총 13억 2천만원으로 창단팀은 단체종목 1억 5천만원, 개인종목 1억원이며, 입단팀은 1인당 2천 5백만원이다. 이번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장애인 실업팀은 광주광역시 사격, 대구도시공사 배드민턴, 인천장애인체육회 컬링, 무궁화전자 농구를 포함한 창단 4팀과 강원도 정선군 사격, 강원도 아이스슬레지하키의 입단 2팀이다.

이모저모

NPC 호주 관계자 방문에 따른 국제스포츠교류

지난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NPC(National Paralympic Committees) 호주 팀 매튜 장애인올림픽대회 과장과 로스 핀더 전략개발담당관이 대한장애인체육회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NPC 호주의 장애인스포츠 운영 체계를 비롯하여 전략종목 육성, 우수선수 발굴·양성 및 물리치료 분야 등의 패럴림픽 대회 참가 및 준비와 관련된 계획에 대해 논의 했다. 더불어 2020 도쿄 장애인올림픽대회 참가에 대비하여 한국 내 전지훈련 가능여부에 대해서도 의논했다. 이천훈련원으로 이동 후에는 훈련원 투어 및 주요종목 관계자와 스포츠 교류를 했다.

'장애인의 날' 및 '제 54회 체육주간' 기념, 이천훈련원 개방 행사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의 날' 및 '체육 주간' 기념으로 이천훈련원에서 '이천훈련원 개방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20일과 27~2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20일에는 이천시장애인체육회 선수 30명, 27~28일에는 도암초등학교 학생 250명이 참가한다. 방문객들은 먼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이천훈련원을 포함해 장애인체육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진 후 훈련원 시설을 살펴보게 된다. 또한 탁구, 보치아, 골볼, 휠체어농구 등 장애인스포츠를 직접 체험하고 점심식사로 국가대표와 함께 선수식을 먹으며 이천훈련원의 이모저모를 경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충남장애인체육회, '장애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홍보

지난 19일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충남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홍보의 일환으로 장애인 생활체육 지원 사업 차량공모에서 선정된 충남장애인체육회 기금지원 차량들을 모아 차량전시와 가두 행진을 했다. 또한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상담부스 설치를 통해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에 대해 알리고, 지역 주민을 상대로 상담을 진행했다.

스포츠현장

2016년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 일정 시작

오는 4월 21일 필기검정 접수를 시작으로 2016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 일정이 시작된다. 자격 종목은 골볼, 론볼, 보치아를 비롯하여 총 34개 종목이며, 취득 절차는 필기, 실기 및 구술, 연수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필기 검정은 필수과목인 특수체육을 비롯하여 총 5가지 과목 시험을 치러야 한다. 실기 및 구술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국기원(태권도)에서 진행되며, 연수기관은 대구대, 백석대, 용인대, 원광대이다. 체육지도자 자격응시와 관련된 모든 지원 및 등록 절차는 체육지도자 홈페이지(www.insports.or.kr)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 본 제작물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벨로드롬 1층 (방이동)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마케팅부 02-3434-4587

copyright 2008~ 2016 K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