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장애인올림픽 개막이 1년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내 라고아 로드리고 데 프레이타스에서 이를 기념하는 축제가 열렸다. 행사는 문화·교육활동, 음악과 춤을 포함한 워크숍 등과 함께 대중에게 장애인올림픽 종목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모저모

대한장애인체육회, 경기력향상연구연금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

지난 4일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천훈련원에서 경기력향상연구연금 제도개선 공청회를 개최했다. 장애인체육은 비장애인체육과 비교해 그동안 아시아경기대회,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연금 포인트를 지급받지 못했다. 이러한 문제제기를 통해 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스포츠개발원, 문화체육관광부는 연금 제도개선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공청회를 계기로 보다 객관적이고 실효성 있는 연금제도가 마련되길 기대한다.

※ 경기력향상연구연금 : 스포츠선수를 대상으로 올림픽, 아시아경기대회 등 각종 국제대회 메달 입상자에게 지급하는 연금

스포츠현장

대한민국 장애인탁구, 종합 1위 고지를 점령하다!

2015 코리아오픈 국제장애인탁구대회가 지난 6일 막을 내렸다. 울산광역시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총 5명의 2관왕을 배출했으며 금 17개, 은 7개, 동 11개를 획득해 종합 1위를 달성했다.

2015 세계조정선수권대회 프랑스에서 열려

8월 30일부터 지난 6일까지 프랑스 애그블래트에서 2015 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렸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내년 개최되는 리우장애인올림픽 쿼터가 주어지는 국제대회로 세부종목별 8위까지 쿼터를 부여한다. 우리나라의 박준하(ASM1x)와 김세정(ASW1x)은 9위를 기록했다.

부고

대한장애인역도연맹 차순호 회장 별세

지난 달 22일 해외출장차 중국에 머물고 있던 대한장애인역도연맹 차순호 회장이 심장마비로 별세했습니다.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