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가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독일 도나우에싱겐에서 열린다. 전 세계 50개국 280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 우리나라는 총 19명(지도자 및 트레이너 5, 선수 14)이 참가해 메달권 진입을 노린다.

이모저모

대한장애인체육회, STN과 업무협약 체결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스포츠 전문채널 STN과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계기로 장애인체육 홍보 활성화 및 콘텐츠 종합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체육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장애인체육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평창조직위, 메가스포츠 이벤트 대상 지속가능 보고서 발간

2018 평창동계올림픽및장애인동계올림픽조직위가 메가스포츠 이벤트 대상 지속가능 보고서를 발간했다. 대회 지속가능 비전과 핵심 주제를 다룬 보고서는 조직위가 준비하고 있는 지속가능 계획의 준비체계와 기본 계획의 밑그림을 제시했다. 보고서는 저탄소 그린 올림픽, 자연의 보전과 전승, 건강하고 윤택한 삶, 성숙한 문화시민의 긍지, 세계로 도약하는 평창을 5대 핵심주제로 선정했다.

KPC와 함께

장애인생활체육 UCC 공모전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창립 10주년 기념 장애인체육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장애인의 행복한 삶 영위를 위한 체육활동 참여'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12일까지며 접수방법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정보센터(sports.koreanpc.kr) 공모전 접수게시판에 참가신청서와 동영상파일을 업로드 하면 된다.

자세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