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A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가 26일(한국 시각) LA 메모리얼 경기장에서 개막했다. 전 세계 177개국 10,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다음 달 3일까지 9일간 계속되며 우리나라 선수단은 12개 종목에 131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대회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모저모

도전과 성취! LA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

LA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이하 LA 스페셜올림픽)가 개막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스페셜올림픽 코리아 나경원 회장, 스페셜올림픽 글로벌 홍보대사 김연아가 개막식에서 LA 스페셜올림픽의 시작을 축하했다. 스페셜올림픽은 1962년 유니스 케네디 슈라이버가 미국 메릴랜드주 시골농원에서 지적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여름캠프를 열었던 것이 효시로, 순위에 관계없이 지적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열리는 대회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스키실업팀 창단

지난 22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스키실업팀 창단식이 열렸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스키실업팀은 2018 평창장애인동계올림픽에 대비해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창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 장애인실업팀 창단은 이번이 처음으로, 좌식스키 한상민과 시각스키 양재림이 창단멤버로 입단했다.

스포츠현장

보치아 서울국제오픈대회 종합 2위

2015 보치아 서울국제오픈대회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이 종합 2위를 달성했다. 우리나라는 22명의 선수단이 참가했으며 금메달 2, 은메달 2, 동메달 4의 성적을 기록해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BC3는 정호원, 김한수, 최예진이 나란히 1위, 2위, 3위를 차지했으며, 정호원은 2인조에 이어 개인전에도 1위에 올라 2관왕을 달성했다.

UCI 장애인사이클 세계선수권대회

장애인사이클 대표팀이 UCI 장애인사이클 세계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스위스 노트윌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우리나라는 총 9명의 선수단(임원 4명, 선수 5명)이 참가해 도로독주와 개인도로 부문 순위권 진입을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