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저개발국가 초청 장애인스포츠개발캠프를 7월 1일까지 이천훈련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저개발국가 장애청소년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됐다. 10개국 56명의 저개발국가 참가자들은 국내 장애인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로부터 이론 및 실기지도를 받는다.

장애인스포츠개발캠프 이모저모

이모저모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실기 및 구술 검정 시행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스포츠지도사 2급 실기 및 구술시험을 오는 27일 첫 시행한다. 26개 종목 중 12개 종목이 우선 시행되며 실기와 구술 모두 만점의 70% 이상 득점해야 합격 기준을 통과할 수 있다. 장애인스포츠지도사는 장애유형에 따른 운동방법에 대한 지식을 토대로 장애인에게 전문체육,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국가공인 자격으로, 합격자는 오는 7월 17일 발표한다.

충남, 2016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당선작 발표

내년 충청남도에서 열리는 2016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상징물 공모 당선작이 지난 22일 발표됐다. '마음 열고 화합체전, 손을 잡고 우정체전'이 표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엠블럼(사진)은 국민 화합과 열정, 밝고 희망한 미래 비전을 형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400호 이벤트

뉴스레터 400호 삼행시 이벤트

뉴스레터가 이달 30일 400호 발행을 맞아 삼행시 이벤트를 엽니다. '사백호' 세 글자에 맞춰 톡톡 튀는 삼행시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당선작은 상품과 함께 400호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뉴스레터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