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홍콩에서 열린 2015 BISFed 보치아 아시아오세아니아 팀페어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우리나라는 금1(BC3 복식), 은2(단체, BC4 복식)를 기록했으며, 특히 1위에 오른 BC3는 리우장애인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는 쿼터를 획득했다.

※ BISFed(Boccia International Sports Federations) : 보치아국제스포츠연맹

이모저모

평창장애인동계올림픽 D-1000 행사 개최

지난 15일, 평창장애인동계올림픽 D-1000을 맞아 강원도청에서 동계패럴림픽 체험 및 전시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동계패럴림픽 정식 6종목 중 4종목(크로스컨트리스키, 알파인스키, 아이스슬레지하키, 휠체어컬링)의 장비와 경기복 등을 전시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아이스슬레지하키와 휠체어컬링의 선수와 지도자가 직접 행사에 참여해 경기 시연을 펼쳤다.

시각장애인태권도교실 운영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원하는 시각장애인태권도교실이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시각장애인태권도교실은 시각장애인 대상 태권도 보급 및 태권도 시범단 구성을 위해 운영되며 참가대상은 강원명진학교, 인천혜광학교, 대구대학교로 총 세 곳이다. 앞으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아테네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이기도 한 문대성 의원(새누리당)이 참여하는 시각장애인태권도시범단이 구성될 계획이다.

삼육대 시각장애인스키 가이드단 출정

삼육대학교 시각장애인스키 가이드단이 지난 11일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올해 4월 창단한 삼육대학교 시각장애인스키 가이드단은 지난 한 달간 지상훈련에 집중해왔으며, 오는 22일 3주간 오스트리아로 해외 전지훈련을 떠날 계획이다. 가이드단은 시각장애 선수와 함께 2인 1조로 경기에 참가해 선수의 눈 역할을 하며 방향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인천APG를 추억할 기념물품을 찾습니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인천아시아드기념관에 소장될 기념물품 확보에 나섰다. 수집된 물품들은 선수들의 의류·신발 및 경기용품 등으로, 대회 성공을 기념하고 대회 개최정신 계승을 위해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내 기념관에 전시되며, 참가선수들의 미담사례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이달 26일 위원총회를 갖고 대회 청산 등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400호 이벤트

뉴스레터 400호 삼행시 이벤트

뉴스레터가 이달 30일 400호 발행을 맞아 삼행시 이벤트를 엽니다. '사백호' 세 글자에 맞춰 톡톡 튀는 삼행시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당선작은 상품과 함께 400호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뉴스레터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