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가 브라질 시각장애인 육상 선수 떼레지냐 기예르미나의 가이드러너로 나섰다. 지난 18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마노 아 마노 챌린지(Mano a Mano Challenge)' 사전 이벤트에서 우사인 볼트와 떼레지냐 기예르미나는 50m를 함께 발맞춰 달리며 장애를 뛰어넘는 신뢰와 존중을 보여줬다.

이모저모

영화 땡큐 대디 감동시사회

지난 20일 상암 CGV에서 영화 '땡큐, 대디' 시사회가 열렸다. '땡큐, 대디'는 뇌성마비를 가진 아들과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호이트 부자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시사회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한국판 호이트로 알려진 '은총 부자'의 아버지, 박지훈씨가 참석해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 은총 부자는 캠페인 후원으로 오는 9월 철인 3종 경기에 나선다.

스포츠현장

호주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 이도연 2관왕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열린 호주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 선수단이 메달을 획득했다. 선수단은 도로독주부문에서 금1, 은1, 동1 개인도로부문에서 금1, 동1을 획득했으며, 특히 이도연(핸드사이클)은 도로독주(16.4km)와 개인도로(40km)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에 올랐다.

전라남도지사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 개최

전라남도지사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해남군 우슬체육관에서 열렸다. 전라남도지사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는 올해 열리는 국내 보치아대회 중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총 94명(BC1 46명, BC3 48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쳤다.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서울시청 우승

제21회 고양시장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의 결승전이 지난 20일 열렸다. 고양시홀트와 서울시청이 결승전에서 맞붙었으며 경기 결과는 61대 68로 서울시청이 우승을 거머쥐었다. 한편 작년 대회 우승팀인 제주특별자치도는 미카사재팬과의 3, 4위전에서 승리하며 3위에 머물렀다.

KPC와 함께

조세현의 그린프레임,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열려

조세현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조세현의 그린프레임' 행사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그린프레임은 삼성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아래 조세현 작가가 운영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올해는 암사재활원 청소년들과 함께 사진수업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