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아이스슬레지하키 대표팀이 IPC 아이스슬레지하키 세계선수권대회 B-Pool 5차전에서 스웨덴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대표팀은 5전 전승으로 금메달 획득과 동시에 2017년 세계선수권대회 A-Pool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특히 정승환(강원도청)은 대회 기간 동안 13골, 도움 9개, 공격포인트 22점을 기록하며 최우수 공격수로 선정되었다. 지난 2차전에서 우리나라는 폴란드를 상대로 15대0으로 대승해 역대 세계선수권대회를 통틀어 한 경기 최다 득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모저모

한티만시스크 동계농아인올림픽대회 결단식 열려

동계농아인올림픽대회 대표선수단 결단식이 지난 18일 이천훈련원에서 열렸다. 러시아 한티만시스크에서 개최되는 동계농아인올림픽대회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9일간 5개 종목(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컬링, 아이스하키, 스노보드) 총 31개 이벤트가 열리며 우리나라는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컬링에 43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24일 오전 대표선수단은 인천공항에서 출영식을 가진 뒤 러시아로 출국했다.

평창 동계올림픽및장애인동계올림픽 조직위, 개·폐회식 총감독 공모

평창 동계올림픽및장애인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개·폐회식 총감독을 공모한다. 모집인원은 동계올림픽 총감독 1명, 장애인동계올림픽 총감독 1명으로 총 2명이다. 전형방법은 사전 서류심사, 1차 인터뷰 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순으로 이루어진다. 참가자는 '대한민국, 평창대회만의 Identity 제시'라는 상위개념 아래 제안서를 작성해 다음 달 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ceremony@pyeongchang2018.com) 또는 우편(서울시 중구 을지로 5길 26, 동관 28층)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 단기요원 채용

서울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 조직위원회에서 단기고용요원을 수시모집 한다. 응시분야는 크게 경기운영, 대회지원, 기획운영으로 나누어지며, 국제대회 경력자 및 업무분야 전공자와 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심사 후 최종면접을 통해 확정되며 지원자는 이메일(ibsa2015vt@gmail.com) 또는 팩스(02-3215-5392)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가맹단체소식

대한장애인축구협회 남영우 회장 취임

대한장애인축구협회 3대 회장으로 남영우 LIG 사장이 취임했다. 지난 18일 공군회관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남영우 회장은 "보다 많은 장애인이 축구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영우 회장은 임명일로부터 2년 동안 장애인축구 활성화와 장애인 축구선수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게 된다.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국은주 회장 취임

국은주 전 의정부 시의원이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국은주 회장은 협회 출범 이후 첫 여성 장애인 회장으로, 내년까지 2년간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를 이끌어가게 된다. 취임식에서 국은주 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장애인배드민턴 활성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