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스포츠조선 제정 제20회 코카콜라체육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우수장애인선수상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우승한 휠체어농구대표팀이 수상했으며, 대상은 리듬체조 손연재가 선정되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코카콜라체육대상 시상식에는 황영조, 장미란 등 역대 코카콜라체육대상 MVP가 한자리에 모여 자리를 빛냈다.

이모저모

제1회 평창 패럴림픽데이 개최

다음 달 14일과 15일 양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제1회 평창 패럴럼픽데이가 열린다. 패럴림픽데이는 평창 장애인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IPC가 권고한 사항으로, 평창조직위원회에서 장애인올림픽 개막일(3월 9일) 전후 주말에 개최하는 대국민 홍보 행사이다. 이 행사는 영상상영, 패럴림픽데이 선포, 홍보대사 위촉식,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대한보치아연맹 강성희 회장 취임

지난 14일, 제4대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에 오텍그룹의 강성희 회장이 취임했다. 취임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전 보치아연맹 회장 우원식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등이 참석해 강성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강성희 회장은 취임식에서 보치아 세계대회 유치, 국내대회 확대, 국가대표 상비군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경기도에서 열려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경기도에서 열린다. 주 개최지인 이천시를 포함해 경기도 내 12개 시군에서 경기가 분산되어 열리며, 경기 종목은 총 55개(장애인종목 8개)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및 임원, 자원봉사자 등 6만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5월 15일 이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스포츠 현장

우리나라 선수단 IBSA 유도월드컵 종합 2위 달성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헝가리 에게르에서 열린 IBSA(국제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유도월드컵에서 우리나라 선수단이 종합 2위를 달성했다. 우리나라는 금2, 은2, 동1의 성적을 거뒀으며 남자 -81kg급 이정민(B2)과 여자 -57kg급 서하나(B3)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해외통신

WTF, 장애인태권도의 미래에 대해 말하다

지난 1월 31일 태권도가 2020 도쿄장애인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WTF(세계태권도연맹)는 세계 206개 가입국가의 장애인태권도 발전을 위해 성장 중이라고 밝혔다. WTF는 2015년부터 2020년까지 혁신적인 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개선, 그리고 장애인태권도의 국제적 확장 등에 매진할 계획임을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