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선수 고용창출과 경기력향상을 위한 장애인스포츠실업팀 창단을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창단팀의 경우 단체종목은 최대 1억 5천만 원, 개인종목은 최대 1억 원 이내며 인건비, 훈련운영비, 대회참가비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모저모

장애인스포츠 권익보호센터 직원 채용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스포츠 권익보호센터 상담 및 행정지원 업무를 담당할 계약직 직원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3시까지며 지원자는 응시원서 1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 기타 증빙서류를 이메일(passno6@koreanpc.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해외통신

제69차 IPC 집행위원회 개최, 도쿄장애인올림픽 종목 최종결정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3일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제69차 IPC(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 집행위원회가 열린다. 이번 회의는 2020 도쿄장애인올림픽 개최 종목을 최종 선정하는 중요한 자리며, 8개의 후보 종목(카누, 사이클, 시각축구, 뇌성축구, 유도, 요트, 태권도, 휠체어펜싱) 중 6개 이상 7개 이하의 종목이 최종 결정된다. 도쿄장애인올림픽은 우리나라의 강세 종목인 배드민턴을 포함하여 16개 종목의 개최를 작년 10월 확정한 상태다.

리우 올림픽및장애인올림픽조직위원회, 입장권 정보 서비스 실시

리우 올림픽및장애인올림픽조직위원회(이하 리우조직위)에서 입장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우조직위 공식 홈페이지의 개인 정보란에 기입하면 리우 올림픽및장애인올림픽의 최신 입장권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입장권 추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리우조직위는 지난 15일부터 입장권 인터넷 판매를 시작했으며, 리우장애인올림픽 입장권 판매 일정은 올해 상반기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도장애인체육회 소식

▶ 인천장애인체육회 박창영 사무처장 취임 (2014. 12. 29자)
▶ 전남장애인체육회 고병수 사무처장 취임 (2015. 1. 13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