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APC(Asia Paralympic Committee) 스포츠 어워드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우수한 경기력을 발휘한 국가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김성일 회장은 지난 10월 열린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조직위원장을 겸해왔다. 우리나라는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금메달 72개를 획득하며 2002년 부산아시아·태평양장애인경기대회 이후 처음으로 종합 2위를 달성했다.

이모저모

전국장애인좌식배구선수권대회 대구에서 열려

제20회 전국좌식배구선수권대회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대구일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전국 8개 시·도 장애인 선수와 임원, 자원봉사자 등 180여명이 참가했다. 대회 우승은 전국 유일한 실업팀인 천안시청팀이 차지했다.

부산광역시장애인체육회장배 전국장애인댄스스포츠대회 개최

오는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 한마음 체육관에서 전국장애인댄스스포츠대회가 열린다. 경기종목은 휠체어부문, 휠체어듀오부문, 시각부문, 청각부문, 지적장애부문이며 종목별 1위부터 6위까지 메달 및 상장을 수여한다. 시·도 시상은 종합점수제가 아닌 메달합산제를 실시하여 가장 많은 메달을 얻은 시·도 순서대로 순위를 결정한다.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 9일 착공식

제주특별자치도(이하 제주도)에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가 건립된다.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는 9일인 오늘 건립부지에서 착공식 후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는 수영장, 다목적 체육관 등이 포함된 장애인 맞춤형 스포츠센터로 제주도 장애인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및 선수층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도지부 연말 행사

▶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 장애인체육의 밤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12월 9일 18시 오후 6시)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 장애인체육의 밤 (노보텔 지하1층 삼페인홀/12월 13일 18시 오후 6시)

해외통신

마제트 라세드 APC 위원장 선출

아랍에미레이트의 마제트 라세드가 APC(Asian Paralympic Committee) 위원장으로 지난 3일 선출됐다. 지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열린 APC 총회에서 마세트 라세드는 전임위원장인 자이날 아부 자린(말레이시아)을 누르고 당선되었다. 부위원장에는 마사유키 미즈노(일본), 라제쉬 토마르(인도)가 선출되었다. 이번에 선출된 APC 임원의 임기는 앞으로 4년간이다.

리우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조직위원회 자원봉사자 모집

리우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오는 15일까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16년 2월 기준 18세 이상인 자, 3일간 진행되는 자원봉사자 트레이닝에 참석 가능한 자, 포르투갈어가 가능한 자며 브라질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