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IBSA(국제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시각축구 세계챔피언십대회가 지난 16일 개막했다. 우리나라, 일본,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개 국가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오는 2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시각축구 세계챔피언십이 아시아권에서 열린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우리나라는 어제 독일과의 첫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시각장애인 종합선수권대회인 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IBSA World Games)는 내년 5월 서울에서 열린다.

이모저모

뉴라시아 자전거 평화대장정 피날레라이딩, 장애인사이클 참가

지난 16일 조선일보 주최로 열린 ‘원코리아 뉴라시아 자전거 평화대장정 피날레라이딩’에 장애인사이클 선수들이 참가했다.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첫 금메달 김종규, 2관왕 이도연 외 김용기, 정수환, 이승미, 이인제는 한강 난지공원에서 국회의사당까지 가는 마지막 코스를 달리며 피날레라이딩에 함께 했다. 피날레라이딩은 뉴라시아 자전거 평화 원정대를 맞이하고 나아가 통일과 평화를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Together We Walk' 걷기대회 성황리 마쳐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와 유니클로가 공동주관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한 ‘Together We Walk’ 걷기대회가 지난 16일 서울 월드컵공원에서 열렸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 나경원 회장,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페셜올림픽 선수와 일반 참가자, 자원봉사자 등 3천여 명이 참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장애인 댄스스포츠대회 열려

지난 16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반천체육관에서 제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장애인 댄스스포츠대회가 열렸다. 장애인 댄스스포츠의 활성화와 장애인올림픽 정식종목 채택 발판 마련을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휠체어, 시각, 청각, 지적 부문으로 나누어져 진행됐으며,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휠체어댄스스포츠 3관왕에 빛나는 최문정, 박준영을 포함한 휠체어댄스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종합 우승은 울산이, 종합준우승은 경기도가 차지했다.

전국장애인체육가족 어울림체육대회 개최

전국장애인체육가족 어울림체육대회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 및 시·도 장애인체육회가 함께 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어울림체육대회와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시상, 시·도 전임처장 공로패 전달 등의 행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