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부터 14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치러진 2014 세계장애인탁구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가 금메달 4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로 종합 2위를 달성했다. 특히 1체급(TT1)에 출전한 이창호 선수는 우리나라 선수 중 유일하게 개인전과 단체전을 모두 석권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해외통신

휠체어댄스스포츠 대륙컵 개최

전 세계 17개 국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IPC 휠체어댄스스포츠 대륙컵이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러시아 센트 피츠버그에서 열렸다. 우리나라는 총 11명의 선수가 대회에 참가했으며, 콤비 스탠다드 클래스1(이재우, 장혜정)와 듀오 라틴 클래스1(최종철, 최문정)에서 각각 2위를 차지하며 국내 참가 선수 중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32

현정화 감독, 인천APG 선수촌장 위촉

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단 총감독이 지난 9월 12일,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이하 인천APG)의 선수촌장에 위촉되었다. 선수촌장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선수들의 안전과 숙식을 책임진다. 현정화 선수촌장은 북한 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으로서 인천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리분희 서기장과 함께 지바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남북단일팀으로 우승한 스포츠인으로, 이들의 만남이 인천APG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모저모

헤드 휠체어테니스선수단 창단식

9월 16일 올림픽공원 휠체어코트에서 헤드 휠체어테니스선수단 창단식이 있었다. 헤드 휠체어테니스선수단은 감독 1명과 선수 3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김규성, 왕호상 선수는 오는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단식과 복식 쿼드그룹에 출전한다. 교통사고로 중도장애를 갖게 된 전 두산 베어스 투수 김명제 선수(사진 맨 왼쪽)도 창단식에 함께하여 휠체어테니스 선수로서의 새 출발을 다짐했다.

2014 대한장애인체육회장배 전국어울림볼링대회 개최

일자 : 2014. 9. 20.(토) ~ 21.(일)

장소 : 남부탑볼링장(전북 익산)

주관 : 대한장애인볼링협회/전라북도장애인볼링협회

KPC SPORTS 100호 발간 이벤트

‘KPC SPORTS’(전 ‘월간 KOSAD’) 100호 발간 기념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