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가 13일 새로운 CI를 발표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새로운 CI는 ‘도전과 승리와 조화의 불꽃’을 디자인으로 표현했으며 대한민국의 전통적인 상징물인 적,청,황의 삼태극을 형상화했다. 새로 만들어진 CI는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한국 선수단복에 처음 부착되어 경기장을 누비게 된다.

스포츠현장

장애인 국가대표 미디어 트레이닝 실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8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 장애인체육 국가대표 선수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개막 60여일을 앞둔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선수 대상의 교육을 통해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홍보와 장애인체육의 긍정적 인식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전국장애인가족 해양레포츠캠프 개최

8월 8일에서 10일까지 2014 전국장애인가족 해양레포츠캠프가 부산에서 개최됐다. 부산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통도환타지아, 국립해양박물관 등에서 개최된 이번 캠프는 전국의 장애인가족 및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어울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는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의 지도로 해변 걷기, 딩기요트 등의 체험과 함께 도자기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장애인가족들이 더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었다.

장애인 신인 수영 선수 발굴·양성 수영교실 개최

중·고등학교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19일까지 금산학생수영장에서 여름방학 수영교실이 운영된다. 이번 수영교실은 장애인 수영선수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장애청소년 중 수영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발차기와 호흡훈련을 시작으로 개별 학생들의 특성과 수준에 맞게 지도한다.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67

한국팀 선수단장에 장애인육상연맹 김락환 회장

오는 10월 18일 개막하는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한국선수단장에 대한장애인육상연맹 김락환 회장(62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회장)이 선임됐다. 지난 2010년부터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을 이끌어온 김 회장은 장애인육상의 저변확대와 선수육성에 힘써 왔으며, 올해 4월 경북장애인체육회에 국내 첫 장애인육상실업팀을 창단시킨 바 있다.

이모저모

2014 장애인생활체육 공모전 실시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참여하는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생활체육 체험수기, 포스터, 슬로건 공모 접수를 8월1일부터 11월28일까지 실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http://idea.kosad.or.kr)를 통한 온라인 및 우편접수 가능.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dhp0417@kosad.or.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체험수기 : 장애인생활체육 참여를 통한 개인과 단체의 다양한 생활 속 에피소드
  • 슬로건 : 장애인생활체육 인식개선 및 참여유도 슬로건
  • 포스터 :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 홍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