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조정을 체험할 수 있는 장애인조정체험학교!

☞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스포츠현장

IPC 세계사격선수권대회, 리우장애인올림픽 청신호!

7월 17일부터 28일까지 독일 슐에서 개최되는 IPC 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서 한국선수들이 선전하고 있다. 이 대회는 2016 리우장애인올림픽 출전권이 주어지는 대회로 남자는 종목별 4위까지, 여자는 종목별 2위까지 출전권이 부여된다. 대회 3일차를 마무리한 22일 현재 한국은 금메달 7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로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다.

구미컵 전국휠체어럭비대회 레드불스(오픈부) 우승

제5회 구미컵 전국휠체어럭비대회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경상북도 구미장애인체육관에서 11개 시·도 22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쿼드부(사지마비), 오픈부(하지마비)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오픈부에서는 고양시의 레드불스팀, 퀴드부에서는 서울 강서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최우수 선수상은 서울의 박기종 선수에게 돌아갔다.

이모저모

경희의료원, 장애인선수 경기력과 건강 지킴이로

대한장애인체육회가 7월 16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경희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장애인체육회는 경희의료원을 협력병원으로 지정하고 경희의료원은 장애인체육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국내 최고 로펌 ‘김앤장’ 장애인선수 권익 지켜준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7월 18일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체육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추진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선수와 관련한 공익법률활동에 관하여 상호 긴밀히 협조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