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통신

IPC 반도핑위, 법사윤리위 위원진출

독일 본에서 열린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회의에서 국내인사 2명이 IPC 상임위원에 선정되었다. 이규환 한국도핑방지위원회 도핑검사부장이 반도핑위원회 위원, 노소라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가 법사윤리위원회 위원으로 각각 선정되어 2017년까지 3년 임기의 IPC 상임위원으로 활동한다. IPC 반도핑위원회는 반도핑에 관련된 정책적 자문 및 운영을 지원하는 기구이며 법사윤리위원회는 IPC관련 법률에 대한 자문과 윤리이슈에 대한 자문과 조정을 하는 기구이다.

이모저모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차관, 이천훈련원 방문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차관이 7월 1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이하 훈련원)을 방문했다. 김종 차관은 이날 방문을 통해 장애인체육시설을 살펴보고 이천훈련원에서 합숙훈련중인 휠체어농구 국가대표팀을 격려하고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에서의 선전을 당부했다.

대전시 장애인역도 실업팀 창단

6월 27일 대전시청 세미나실에서 대전시 장애인역도실업팀이 창단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대전시 장애인역도실업팀은 감독 1명, 선수 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 팀은 지난 2011~2013년 연속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5위의 상위권 성적으로 입상한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개 장애인 실업팀 창단을 목표로 2010년 양궁팀, 2011년 탁구팀, 2012년 수영팀, 2013년 육상팀을 창단해 총 32명의 장애인선수들을 두게 되었다.

장애인체육 현장 홍보는 내가!

대한장애인체육회는 6월25일과 26일 양일간 광화문 프레스센터와 파주 출판단지에서 장애인생활체육 현장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시도장애인체육회 및 가맹단체 홍보담당자를 비롯해 장애인체육 관계자 총 4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체육 실무 담당자의 홍보역량 강화와 장애인체육 현장 홍보활동 강화를 위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