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KPC 김성일 회장, 일본장애인올림픽위원회 방문

대한장애인체육회(KPC) 김성일회장과 나경원 IPC 집행위원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일본장애인올림픽위원회 사무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김성일회장은 일본장애인올림픽위원회 미추노리 토리하라 위원장과 업무협의를 갖고 아시아지역 장애인스포츠 발전과 2018 평창장애인동계올림픽 대비 동계종목 교류방안 등을 논의했다.

스포츠현장

제13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최

올해 13회째를 맞는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가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서울시 학생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24개 팀 400여명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뤘다. 우승은 지난해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가 했으며 준우승은 서울시청이 차지했다.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130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선수단장세미나 개최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선수단장 세미나와 사전대표단 등록회의가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영종도에서 개최된다. 이번 선수단장 세미나에는 아부자린 APC 회장 등 아시아 32개국 국가장애인올림픽위원회(NPCs) 80여명의 대표단이 참가한다. 이와 함께 진행하는 사전대표단 등록회의는 대회참가에 필요한 선수단 정보와 각 기능별 절차에 대해 APC 회원국 실무진들과 상호 정보를 확인하는 자리이다.

해외통신

세상에서 가장 어린 보치아선수

슬로바키아의 한 보치아 클럽에는 선수, 방문객 등 누구라도 즐길 수 있도록 작은 보치아 경기장이 마련되어 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미니 보치아 경기장에서 유모차에 탄 아이가 보치아 공을 굴려보고 있다. 보치아를 즐기는 법, 우리에게도 가까이 있다. 제2회 하이트진로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가 오는 6월 27일에서 29일까지 3일간 광주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 문화체육관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