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국민체육진흥법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공공체육시설 개수·보수 지원대상을 생활체육시설로 확대하는 ‘국민체육진흥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5월 7일(수)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국민체육진흥법시행령 개정안은 긴급을 요하는 공공체육시설의 개수·보수를 적시에 추진해 기존 노후 체육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고,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거나, 준공 된지 10년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이용자 등의 건강이나 안전에 위해를 끼칠 우려가 있는 시설의 개수·보수인 경우에는 총재원의 100분의 30 이상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비율이 상향되었다. 이와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체육시설의 개수·보수 지원 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를 우선 지원해 2018년까지 모든 공공체육시설의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 현장

전국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개최

지난 9일에서 11일까지 3일간 광주 염주체육관 서향순양궁장에서 전국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가 열렸다. 대한장애인양궁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세종, 경남, 제주, 강원, 충북을 제외한 12개 시·도 장애인선수 및 임원 등 14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선수는 2015년 국가대표로 활약하게 된다.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 'D-50일'

오는 7월 5일부터 7월 14일까지 치러지는 2014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가 D-50일을 맞이해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16개국 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개최국인 우리나라 외에 대륙별 본선 진출국은 유럽 7개국(영국·독일·이탈리아·네덜란드·스페인·스웨덴·터키)과 미주 4개국(미국·멕시코·아르헨티나·콜롬비아), 아시아-오세아니아 3개국(호주·이란·일본), 아프리카 1개국(알제리)이다. 현재 조직위원회에서는 대회를 함께 할 자원봉사자 및 통역요원을 모집 중이며, 대회관련 주요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iwwbc2014.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모저모

인천장애인AG 어린이·청소년 백일장 개최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15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어린이·청소년 백일장을 개최한다. 백일장 주제는 ‘장애인은 내 친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우정, 사랑, 소통 등을 폭넓게 다루면 된다. 참가부문은 초등부·중등부 두 분야이다. 참가신청서외 자세한 사항은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공식 블로그(blog.incheon2014apg.org/kor)에서 확인 가능하다.

생활체육대축전 8월 28일 개최

세월호 여객선 사고로 연기됐던 2014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강원도 속초 일원에서 열린다. 장애인종목은 게이트볼, 당구, 볼링,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파크골프, 론볼 총 8종목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제3대 임원 추가 선임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제3대 임원에 이사 5명이 지난 5월 16일자로 추가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이사는 시·도 대표 및 여성 체육인이며 2017년 정기대의원총회까지 사업계획 및 예산에 관한 사항, 여러 규정 제정 및 개정에 관한 사항 등을 의결하게 된다.
※추가 선임 이사 : 김종율, 김희숙, 최광철, 최미리, 탁경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