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장애인의 날, 풍성한 체육행사 개최 소식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풍성한 장애인체육 행사 개최 소식이 들려온다. 장애인 선수들의 열정을 느껴보고 싶다면 경기일정을 파악한 후 직접 방문해보자. 특히, 4월 18일에 개최되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최의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어울림생활체육대회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선수 및 일반인 등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사이클 신청은 4월 19일까지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 홈페이지(http://kdcf.kr/)에서, 파크골프는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모저모

평창 D-1400, 대회기 게양행사 개최

4월 11일 강원도청에서 평창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 D-1400일을 맞아 올림픽 대회기 및 장애인올림픽 대회기 게양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김시성 강원도의회 부의장과 아이스슬레지하키 정승환 선수가 장애인올림픽 대회기를 게양했고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와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올림픽 대회기를 게양했다. 게양 후에는 '평창 파이팅, 대한민국 파이팅, 강원도 파이팅'을 함께 외치며 대회의 성공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스포츠현장

전라남도지사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 열려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전라남도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열린 전라남도지사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대회는 BC1, BC2의 개인전만 진행되었으며 2014년 열린 첫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였다. 사흘간의 열띤 경쟁 결과 BC1에서는 유원종(전남보치아연맹)이, BC2에서는 정소영(충남도청)이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회 막을 내렸다.

해외통신

멕시코 아과스칼리엔테스 UCI 장애인사이클세계선수권대회

멕시코 아과스칼리엔테스에서 4월 11일부터 열린 UCI 장애인사이클세계선수권대회가 14일 막을 내렸다. 영국이 금메달 7개로 정상을 차지하였으며 오스트레일리아는 총 17개로 가장 많은 메달을 획득하며 장애인사이클 강국임을 입증했다.

인물포커스

의족댄서 에이드리언 헤이즐럿-데이비스

지난달 3월 19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TED강연에서 MIT 미디어랩 생체공학연구소장이자 자신도 의족 착용자인 휴허박사는 2013년 4월 보스턴 마라톤 폭탄 테러로 왼쪽 다리를 잃었던 프로 댄서 에이드리언 헤이즐럿-데이비스의 컴백무대를 소개했다. 다리를 잃었지만 삶에 대한 열정으로 무대에 복귀한 '피해자(victim)’가 아니라 ‘생존자(survivor)’인 그녀의 아름다운 무대를 소개한다. (영상 17분부터 에이드리언 헤이즐럿-데이비스 무대)

영상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