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반비위너스 고양시장컵 전국지적장애인농구대회 우승

4월 2일부터 3일까지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7회 고양시장컵 전국지적장애인농구대회에서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지적장애인농구팀 반비위너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승을 차지하며 2연패를 달성했다. 반비위너스는 결승전에서 성남시한마음복지관 농구단을 25대 24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적장애인농구대회는 대개 3대3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고양시장컵 전국지적장애인농구대회는 전국대회 중 유일하게 5대5 방식으로 운영되는 대회이다.

이모저모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4월 3, 4일 이틀간 강원도 웰리힐리파크에서 2014 신규 전일제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3년 11월에 실시한 역량강화 교육 이후에 신규 채용된 지도자에 한해 실시됐다. 이들은 이번 교육에서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인체육의 이해 등 이론교육과 보치아 및 뉴스포츠 등 실기교육을 받았다.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KBS와 협약 체결

4월 2일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와 KBS가 대회 주관방송사 선정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향후 KBS는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주관방송사로서 개, 폐회식 및 주요경기 방송, 방송센터 운영, 각국 방송사들에 대한 서비스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대표팀, IPC역도세계선수권대회 참가

장애인역도 한국대표팀이 4월 5일부터 1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4 IPC역도세계선수권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2주간 국가대표 강화훈련을 마친 한국대표팀은 총 8명으로 2012 런던장애인올림픽 역도 동메달리스트 전근배가 포함되어있다. 현재 대한민국은 49kg급의 최근진이 9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김형희(61kg), 이영선(79kg), 이현정(+86kg), 정성윤(-107kg), 전근배(+107kg)가 경기를 앞두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4월 4일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제69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10년부터 매년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메리골드, 허브, 백일홍 등 다양한 종의 나무를 심었다. 나무심기 행사 이후에는 체육행사가 열렸다. 어울림체육으로 4인조 휠체어배드민턴, 수족구 등이 진행되어 임직원 모두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시도 순방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이 4월 2일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방문을 시작으로 17개 시도장애인체육회 순방을 시작했다. 김성일 회장은 각 시도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해 업무현황 파악 및 현안청취, 사무처 직원 격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