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단체 인사교류 업무협약 체결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생활체육회, 태권도진흥재단이 3월 20일 체육단체 인사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개 체육단체는 2017년까지 총 75명의 인사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체육단체 간 체육정책의 선순환 강화로 추진하는 대한체육회-국민생활체육회 통합 기반을 조성하고, 체육단체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모저모

2018 평창장애인동계올림픽 대비 정책 토론회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3월 25일 사무처 대회의실에서 2018 평창장애인동계올림픽 대비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체육과 정진완 과장, 장애인체육 동계 종목 관계자 20여명 등이 한자리에 모여 2014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을 돌아보고 2018 평창장애인동계올림픽 대비 경기력향상 방안에 대한 대응책을 강구했다.

아프리카TV, 2014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 후원

아프리카TV가 3월 24일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2014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후원 전달식은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이사,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후원 전달식을 통해 아프리카TV는 후원금 천만원을 전달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2014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중계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2014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 조 추첨식 개최

오는 7월 개최되는 2014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 조 추첨식이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3월 21일 진행되었다. 그 결과 한국은 영국,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과 함께 A조에 편성됐다. B조는 네덜란드·스페인·이란·일본이, C조는 터키·알제리·콜롬비아·미국이, D조에는 독일·스웨덴·호주·이탈리아가 각각 편성됐다. 2014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는 7월 3일부터 15일까지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치러진다.

휠체어육상 김규대, 상금 기부

한국 휠체어 육상 국가대표 김규대 선수가 제19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우수장애인선수상 시상금 100만 원을 통영시 인재육성기금에 기탁했다. 김규대 선수는 운동을 시작하며 고향 통영에서 많은 격려와 용기를 얻어, 기회가 되면 고향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었다며 기탁 이유를 밝혔다.

시·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협의회장 이필용 회장 선임

이필용 강원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이 전국 시·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필용 회장은 중앙단체와 유기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시·도 장애인체육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임기는 2014년 3월부터 2015년 10월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