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
2013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 우수운영사례 발표회

12월 10일 오전 10시, 올림픽파크텔 아테네홀에서 2013년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 우수운영사례 시상 및 사례발표가 열렸다. 6개 부문 총 20개가 선정된 이번 발표회에서는 각 부문 최우수상의 운영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상패가 수여됐다.

사업명 최우수상 시도
장애청소년 체육활동지원 '꿈밭정이' 뉴스포츠
체육교실
전북
생활체육교실 및 전통종목육성 2013년 팡팡 스매싱
배드민턴 교실
서울
생활체육동호인 지원 대전 블루버블
스킨스쿠버 동호인
대전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운영 13년 광주광역시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
운영사례
광주
생활체육지도자교육 및 배치 강화도 도서지역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교실
인천
통합체육보급 우수운영 발달지체유아의
통합체육수업 교실
서울

이모저모

2013 하반기 가맹단체 워크숍 개최

오는 12일부터 13일 양일 간 하이원리조트에서 2013 하반기 가맹단체 워크숍이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사무국 임직원 등 총 1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워크숍은 2014년 가맹단체 주요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수렴을 하기 위함이다. 또한 자체적으로 자정결의 대회를 개최하여 비리근절을 위해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휠체어농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14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출범

오는 11일 오후 2시 2014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김장실) 출범식이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 체육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내년 7월 3일부터 15일까지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벌어지며 16개국에서 5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휠체어농구의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수영의 메카로 발돋움한다"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유치 기념
전국장애인수영대회 개최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유치를 기념하는 전국장애인수영대회가 지난 8일 광주광역시 염주수영장에서 열렸다. 11개 시·도에서 300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조원상(경기), 권현(부산), 손우민(대전) 등도 함께해 월등한 실력을 보였다. 이번 대회가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분위기 확산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미니인터뷰

10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13년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 우수운영사례 발표회에서 통합체육보급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한 서울 광성해맑음학교 이용석 교사를 인터뷰 했다.

Q. 수상 소감은?

A.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다. 우리가 유아특수학교라는 다소 생소한 점은 있지만 통합체육수업을 계속 진행해왔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하려 했고, 이런 노력이 헛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Q. 발달지체유아의 통합체육수업 교실이란 무엇인가?

A. 만3세 ~ 5세의 발달지체유아들이 비장애인 아이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는 일반 유치원, 어린이집과 교류하며 통합수업을 진행해왔다. 한 달에 6번 정도로 운영하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놀이의 형식으로 꾸며진다.

Q. 교실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A. 특수학급 같은 경우는 일반 학생들과 쉽게 교류하고 수업을 진행할 수 있지만 우리는 유아특수학교라서 다른 기관과 협조를 해야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일반 교사들도 발달지체유아들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지도하는데 있어 협력하는 부분도 애로사항이 있다.

Q. 앞으로의 바람은?

A. 서울에는 3개의 유치부관련 특수학교가 있다. 나머지 학교들과 같이 협력해서 할 수 있는 별도의 사업이 생겼으면 한다. 특수학급만을 지원할 것이 아니라 이렇게 통합수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관이 있다면 적극 지원해줬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