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제3대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취임

지난 25일 공군회관에서 제3대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차관을 비롯해 체육유관단체, 16개 시?도 장애인체육회 및 가맹단체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일 회장은 취임사에서 “보다 낮은 자세로 장애인스포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들이 건강과 행복을 누림으로써 진정한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모저모

"대한민국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높이다"
나경원 KPC 부위원장, IPC 집행위원 당선

나경원 대한장애인올림픽위원회(KPC) 부위원장이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에 당선됐다. 나 부위원장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린 제16차 IPC 정기총회 집행위원 투표에서 전체 유효 투표 수 150표 가운데 99표(득표율 66%)를 얻어 전체 출마자 24명 가운데 1위로 IPC 집행위원에 선출됐다. 이번 당선을 통해 나 부위원장은 향후 국제스포츠 무대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장애인체육 저변 확대를 위하여"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부 창단

지난 25일 수원월드컵경기장 컨벤션웨딩홀에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부 3개 팀(역도, 볼링, 배드민턴)이 창단식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관계자, 선수단 등 80여명이 참석한 창단식에서 한성섭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앞으로 장애인 선수들의 안정적인 체육활동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역도 : 4명(권처문 감독, 전근배, 서진곤, 나용원 이상 선수)
볼링 : 5명(김원대 감독, 박선옥, 김정훈, 최선경, 한만우 이상 선수)
배드민턴 : 4명(주종태 감독, 김제훈, 정선화, 정선호 이상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