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대한장애인체육회, KBS N과 업무협약식 가져"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한 상호협조

20일 KBS 미디어센터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 KBS N의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장애인체육 중계 및 장애인생활체육활성과 캠페인 제작 및 방송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이번 협약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윤석용 회장과 KBS N 박희성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KBS N 박희성 대표이사는 “스포츠채널을 통해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장애인체육회 윤석용 회장은 “KBS N과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스포츠가 진정한 스포츠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체육을 더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

이모저모

"전 세계 조정인들의 관심과 이목이 충주에"
25일,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막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8일간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린다. 국제조정협회(FISA)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80개국 2,300여명이 총 27개 종목(남자 13, 여자 9, 장애인 5)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장애인조정 국가대표팀은 총15명(감독 1, 코치 4, 트레이너 1, 선수 9)이 출전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대회 홈페이지 : http://2013chungju.org:82/

"지적장애인들의 여름축제" 제10회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하계대회 개최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일원에서 제10회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하계대회가 열린다. 지적·자폐성 장애인들을 위한 이번 대회는 10개 종목에 총 2,754명(선수 1,441명, 임원 및 코치 419명, 경기운영 및 자원봉사자 894명)이 참가한다. 21일 18시 수원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지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대회 홈페이지 : http://2013sokg.or.kr/default/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환경 조성을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 비리근절을 위한 토론회 개최

8월 22일 오후 5시, 대구 스타디움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비리근절 관련 토론회가 열린다. 공정하고 투명한 체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및 시·도장애인체육회, 가맹경기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해 의견개진과 발전방안에 등에 대한 토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니인터뷰

2012 런던장애인올림픽 당시에는 보치아팀 트레이너로, 지금은 충청남도보치아실업팀 주무로 언제나 최예진 선수 뒤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문우영씨를 인터뷰했다.

Q. 2012 런던장애인올림픽 이후 어떻게 지냈나?

A. 예진이는 지금 나사렛대학교 특수체육학과 4학년에 재학중이다. 수업도 참여하고 운동도 하면서 지낸다. 최근 대회성적은 지난 6월에 열린 오텍그룹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에서 3위를 했었다.

Q. 충남보치아실업팀이 생겼다. 모녀가 같이 들어간 소감은?

A. 세계최초로 보치아가 실업팀이 생겼다. 그중에서 5명 안에 뽑혔다는 것 또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실업팀이 생겨서 운동하기가 편해지고 한층 안정됐다. 앞으로도 장애인실업팀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Q.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3차 훈련을 하고 있다. 어려운 점은 없나?

A. 지금 훈련하는 국가대표 감독님과 선수들이 같은 실업팀에 있다. 선수들과도 친하고 이천훈련원 자체가 이제 너무 편하고 음식도 맛있어서 별로 어려움을 느끼지 못한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예진이가 대학을 졸업하고 석사과정을 이어서 준비할 계획이다. 계속해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 또한 내년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와 2016 리우장애인올림픽에서도 좋은 결과 내기위해 옆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