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자신에게 꼭 맞는 종목을 찾아서"
2013 꿈나무·신인선수 선발 스포츠캠프 입소식 열려

지난 12일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2013 장애인 꿈나무·신인선수 스포츠캠프 입소식이 열렸다. 이날 입소식에는 16개 시·도장애인체육회에서 추천한 꿈나무와 신인선수 108명, 체육회 관계자 및 보호자 등 총 150여명이 함께했다. 18일까지 이어지는 캠프기간 동안 꿈나무·신인선수들은 체력측정과 종목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종목을 찾게 된다. 이번 캠프는 한국체육대학교와 용인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의 평가를 바탕으로 이후 심사위원회를 통해 총 30여명의 우수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선수들은 거주 지역에 전임지도자를 파견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해외 전지훈련 및 국제대회 참가를 통해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간다.

이모저모

"함께 뛰자" 제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충청남도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마라톤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 및 건강증진을 위한 제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충청남도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가 10월 13일 태안군 꽃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5,000명(장애인 800명, 비장애인 4,200명)이 3개 종목(5km, 10km, 하프코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 및 메달이 수여된다.
대회 홈페이지 : http://www.tamarathon.com

"UCC를 통해 장애인체육 알리기"
본회, 2013 장애인생활체육활성화 UCC 공모전 개최

2013 장애인생활체육활성화 UCC 공모전 작품접수가 8월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콘텐츠(UCC)를 통해 장애인생활체육을 알리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장애인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자유주제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kosaduc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본회 홍보부(070-7422-0084)

제21차 KPC(대한장애인올림픽위원회) 위원총회 개최

지난 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21차 KPC 위원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 KPC위원 4명에 대한 인사가 있었으며 소피아농아인올림픽 참가결과보고와 IPC(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 집행위원 국내후보자 선정을 위한 절차 및 방침을 결정하는 논의로 진행됐다.

미니인터뷰

2004 아테네장애인올림픽대회 육상 2관왕부터 2010 광저우아시아경기대회 T53 800m 금메달까지 획득하며 명실상부한 한국 장애인육상의 간판 홍석만 선수를 인터뷰했다.

Q. 2013 꿈나무·신인선수 발굴 육성 사업 자문위원을 맡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이렇게 자문위원을 맡게 된 계기는 신인선수 시절부터 장애인올림픽까지 활동했던 경력을 인정받은 것 같다. 이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선수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은 선수생활을 했던 경험과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다.

Q. 2013 세계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에서 단체 3위를 한 소감은?

A. 세계선수권대회 역사상 성적은 가장 좋았다. 하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 선수들의 참가인원이 현저하게 적었다. 120여 개국 중에 가장 적은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떻게 보면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가 장애인올림픽 보다 더 큰 대회다. 우리나라는 그냥 조그만 국제대회라고만 바라보는 것이 안타깝다.

Q. 앞으로 계획은?

A. 지금 현재 박사과정 준비 하고 있고, 얼마 남지 않은 선수생활 잘 마무리 하려고 한다. 또한 내가 선수들을 지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심히 가르쳐 보고 싶다.

Q. 마지막으로 꿈나무·신인선수들에게 한마디?

A. 운동에 재미를 가졌으면 좋겠다. 장애인체육은 재활, 생활체육, 엘리트체육의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러한 운동을 재미있다는 마음가짐으로 했으면 한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성적도 좋아지고 대회 입상도 가능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