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종합 3위를 향해 가자! 소피아로!"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대회 출영식 열려

지난 22일 인천국제공항에서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 출영식이 열렸다. 수영, 태권도, 볼링 3종목 40명의 본진이 출발한 출영식에서 대한농아인체육연맹 강석화 부회장은 환송사를 통해 “우리 선수들이 잘해줄 것이라 믿는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장애체육회 손진호 사무총장은 “도전하지 않는 것만큼 불행한 것은 없다. 지금 여러분이 이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위대한 도전이다”라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은 26일(현지시각)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열전에 돌입한다.

이모저모

"더 이상 적수가 없다"
유도 최광근, 2013 US International Championships 우승

런던장애인올림픽 유도 금메달 최광근(-100kg)이 지난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2013 US International Championships에서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국제시각스포츠연맹(IBSA)이 주관하고 미국시각스포츠연맹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이민재(-60kg)가 금메달, 윤상민(-73kg)이 동메달을 각각 추가했다.

"런던의 별들이 한자리에"
2013 코리아오픈 국제장애인탁구대회 개최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2013 코리아오픈 국제장애인탁구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내년 세계장애인탁구선수권대회 출전포인트가 걸려있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14개국 2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고 2012 런던장애인올림픽대회의 메달리스트들이 총출동하여 풍성한 볼거리가 기대된다.
대회 홈페이지 : http://www.koreaptt.com

"좋은 기운 받고, 좋은 소식 들려주길"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 후원 전달식 개최

지난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 후원 전달식이 있었다. 17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병모 위원장)와 18일 파리크라상(백승천 상무)은 후원 전달식을 갖고 종목별 경기장을 둘러보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3일 앞으로 다가온 대회에서 우리 선수들이 후원 업체의 좋은 기운을 받아 좋은 소식 들려주길 기대한다.

미니인터뷰

2009 타이베이농아인올림픽에서 자유형 50m 금메달, 배영 100m 은메달, 자유형 100m 동메달을 획득한 수영 국가대표 김건오 선수를 만나봤다.

Q. 지난 대회에 이어 두 번째 출전이다. 그 동안 어떻게 준비해왔는가?

A. 현재 농아인선수들은 실업팀이 없다. 때문에 평소에는 훈련을 하기가 쉽지 않다. 타이베이 대회가 끝나고 운동은 하지 못했고,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 D-50일 훈련부터 시작했다.

Q. 그 동안 훈련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는지?

A. 훈련을 하기에 50일이라는 시간이 너무 짧다. 그리고 수영에 트레이너가 없어서 어려운 점이 있었다.

Q. 이번 대회 메달 전망은?

A.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 역시 금메달이 목표다. 하지만 그 것 보다 세계신기록을 세우고 싶다. 현재 자유형 50m 세계기록이 23초, 지난 대회 내 기록은 24초로 1초 뒤지고 있다. 이번 소피아농아인올림픽에서 이 기록을 꼭 깨고 싶다.

Q. 국가대표 선수단과 국민들에게 한마디?

A. 감독, 코치, 선수, 부모님 모두 한가족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했다. 특히 혼계영에서 꼭 메달을 걸고 싶다. 우리 4명(김건오, 장경원, 유효상, 김덕원)이 하나가 되어 좋은 성적을 가지고 돌아오겠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