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록(ROCK)의 열정과 에너지, 장애인체육과 만나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노브레인' 홍보대사 위촉

지난 8일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윤석용)는 록밴드 ‘노브레인’(록스타뮤직앤라이브, 대표 나성식)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록스타뮤직앤라이브는 홍보대사 협약서를 교환하고, ‘노브레인’에게 위촉패를 전달했다. ‘노브레인’의 리더 이성우는 “ 평소 장애인 뿐만 아니라 장애인체육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마침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어 홍보대사를 맡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홍보대사 ‘노브레인’이 앞으로 장애인체육에 록의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길 기대한다.

이모저모

"장애인체육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겠습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블로그 기자단 3기 위촉식 열려

지난 8일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블로그 기자단 3기 위촉식을 가졌다. 블로그 기자단은 이날 위촉식에서 임명장과 기념품을 전달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장애인체육 주요 대회 및 행사를 취재하고, 블로그와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는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 12월까지 활동한다. 블로그 기자단 10인을 통해 장애인체육 홍보가 더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
기자단 명단 : 김도담, 김민아, 김현경, 양민희, 오선아, 윤거일, 임성우, 장민정, 전주영, 최진범

"언제나 장애인체육을 응원합니다"
한국청과,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 후원 전달식 개최

지난 5일 한국청과(대표이사 사장 박상헌)는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청과는 이번 후원 전달을 비롯해 지난 2010년 밴쿠버장애인동계올림픽부터 2012년 런던장애인올림픽 등 국가대표 선전을 위해 꾸준한 후원을 이어왔다. 박상헌 사장은 훈련원 시설과 종목별 훈련장을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훈련원 소식

국가대표 및 후보선수 훈련 종목별 현장점검 실시

지난 5일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은 국가대표 및 후보선수 훈련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본회 경기력향상위원 2명(유관호 위원, 봉덕환 위원)이 총 6종목을 대상으로 선수들의 경기력점검과 지도자와의 면담을 통한 훈련의 전문성 향상을 모색하는 등 훈련 전반적인 면을 검토했다.

미니인터뷰

현재 록밴드 ‘노브레인’의 보컬인 동시에 리더를 맡고 있는 이성우를 인터뷰 했다. 그의 당찬 포부에서 앞으로 장애인체육의 밝은 앞날을 엿볼 수 있었다.

Q.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소감은?

A. 여태까지 맡았던 수많은 홍보대사 중에 가슴이 불끈하고 뜨거워지는 감정이 올라온다. 다른 어느 홍보대사 보다 열심히 하는 모습 보이고 싶다.

Q. 평소 장애인체육에 관심이 있었는지?

A. 장애인 뿐만 아니라 체육에도 관심이 많았다. 장애인체육회에서 저희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 달려가겠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A. 8월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여러 공연에 참가한다. 장애인체육 가족들도 관심을 가지고 저희 공연에 와주셨으면 한다. 저희도 항상 응원하겠다.

Q. 2013 소피아농아인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한마디?

A. 소피아농아인올림픽에 출전하는 여러분.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나간다는 긴장과 부담감을 다 이겨내길 바란다. 꼭 승리해서 돌아올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소피아농아인올림픽 선수단 여러분 파이팅 !